검바위초등학교


홈페이지 사용 안내

컨텐츠 바로가기 기능

  • 홈
  • 로그인
  • 사이트맵
  • 팝업존

이 컨텐츠는 플래시(flash)로 제작되었습니다. 이 컨텐츠를 보려면 Flash Player가 필요합니다.

이 컨텐츠는 플래시(flash)로 제작되었습니다. 이 컨텐츠를 보려면 Flash Player가 필요합니다.

등교하기

등교하기
로그인
회원가입 아이디/비번찾기, 팝업창이 열립니다.
공지사항
홈페이지 현재위치입니다.

글읽기

제목
[일반] 2020학년도 햇살마루 도서실 도서구입안내
이름
장선화
작성일
2020-07-08

 저희 도서실에서 2020학년도를 맞이하여 새책구입을 하고자 합니다.

어떻게 신청할까요?

책의 제목 및 저자를 담임선생님께 말하면 됩니다.

 

언제까지 신청을 받나요?

수시로 신청을 받고 있으며, 정기 도서구입 희망도서 신청 기한은 이번주 7/10일까지 입니다.

 

도서 구입 신청 기준

1. 개인 취미 및 교앙을 쌓기 위한 도서

2. 도서실에 오래도록 소장할 만하다고 생각되는 도서

3. 학생들에 추천해주고 싶은 도서

 

도서 구입 신청 시 제외되는 신청 기준

1. 고가의 전공서나 학습용 문제집

2. 폭력성, 선정성 등 학생들에게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자료

3. 본교 도서실에 이미 소장되어 있는 자료

4. 5권 이상의 복본구입

 

참고하세요.(우리학교 책검색)

https://reading.gglec.go.kr/r/reading/search/schoolCodeSetting.jsp?schoolCode=245&returnUrl

참고하세요.(우리학교 책구입목록) : 파일첨부

참고하세요.(우리학교 책구입 절차)

1. 자료 구입 계획 수립

(1) 도서실 자료 현황/ 교육목표 / 요구도 고려

(2) 선택기준 마련(목적, 방침, 방향, 예산, 확충자료수, 주제별확충률, 구입시기 등)

(3) 학교도서실운영계획서에 포함하여 작성 가능


2. 자료 선정 작업

(1) 교과별 협의 / 교사별 / 학생별 신청 접수

(2) 현장수서, 추천도서목록, 언론매체 신간 안내 활용

(3) 자료구입계획, 교육과정 고려하여 심의대상 자료 작성


3. 학교도서실운영위원회 심의

(1) 교과별 조정 / 자료구성 비율 / 자료의 선정기준 / 예산범위 고려

(2) 심의회 자료 자료조사 총괄내용, 수집방법, 수집방향 등 포함, 회의록 작성

(3) 심의자료는 1주일간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검토

(4) 소규모 수시구입자료의 경우 항목을 자체규정으로 수립하여 서면결의 대체


4. 구입 자료 확정

중복 자료나 구입 불가자료는 신청자에게 통보


5. 주문목록 작성 / 내부결재 / 주문(발주)

(1) 구입발주시 자료납품에 대한 특수조건 첨부 납품기한, 납품장소, 납품조건

(납품률, 장비작업, MARC ), 보증기간, 자료검수 방법 등 포함

(2) 자료정리규정 수립 MARC 장비작업 아웃소싱 및 장비작업에 대한 일관성

있는 지침 마련


6. 납품 및 검수

(1) 정가 변동 사항, 파본여부, 저자, 출판사, 출판년 등 확인

(2) 주문 자료 이상 시 반품조치


검바위초등학교가 창작한 [일반] 2020학년도 햇살마루 도서실 도서구입안내 저작물은 '공공누리' 출처표시-상업적이용금지-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
 첨부파일:
2020학년도 수서목록.xlsx (102.26KB)
다음글
검바위초등학교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정 안내
/ 최효정
안녕하세요.검바위초등학교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정에 따라 변경 사항을 안내드립니다. 1. 개정시기: 2020. 7. 10. (금) 2. 개정내용: 첨부파일 참조
이전글
6학년 7월 6일~7월 10일 주간학습안내
/ 조중일
6학년 7월 6일~7월 10일 주간학습안내